컨텐츠 바로가기

사랑의교회 SGMC 건축
 
 
알려드립니다
News
e-News 우리
영상뉴스
축하메세지
입당 축하메세지
 
e-News 우리 알려드립니다e-News 우리
기사입력 : 2010.06.19
은혜의 보답 헌신의 기쁨 은혜의 보답 헌신의 기쁨


사랑의교회는 1978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교회는 건물이 아니라 사람인 것을 인식하며 ‘한 사람 철학’으로 그리스도의 제자들을 훈련하고 세우는 데 모든 사역을 집중해 왔다. 그러나 공간부족의 한계 상황에 직면하면서 더 이상 예배와 차세대 양육, 그리고 제자훈련과 이를 통해 우리에게 맡겨진 교회 본연의 주요 사명을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고 말았다. 어느 한 사람의 헌신이나 주장이 아니라 오랫동안 모든 성도들이 기도하면서 포에버에 소속한 어르신으로부터 어린 아이에 이르기까지 뜨겁게 한 마음이 되어 동등한 헌신을 하나님 앞에 올려 드린 봉헌을 통해 새로운 교회 건축을 결단하게 되었다.

우리는 지금 우리의 의도나 기대와는 상관없이 사랑의교회가 한국 교회와 한국 사회로부터 주목받는 교회가 되었다는 것에 대해 두려움과 동시에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그리고 전혀 예상하지 않았던 대한민국 정의의 심장과도 같은 대법원 앞에 ‘교회건축’을 하는 것 역시 또 하나의 큰 부담인 것을 고백한다. 우리는 사회적 모순을 바로잡아 공의를 실천하는 대법원 앞에 십자가의 다함없는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를 짓도록 하신 하나님의 뜻을 깊이 헤아리며 동등한 헌금은 아니나 동등한 희생을 주님께 드리며 교회 건축을 위해 기도해 왔다.



주어진 사명에 전력하며
그 동안 기도해왔던 건축 인허가과정을 통과한 후 건축기공헌신예배를 드리는 오늘, 다시금 새 성전 건축을 통해 하나님께서 이루어 가실 일들을 생각하며 박차 오르는 감격이 넘친다. 그러나 우리는 결코 사람들에게 과시하기 위한 최고와 최대의 건물을 지으려고 하지 않는다. 오로지 하나님의 백성들이 제약 없이 마음껏 하나님을 예배하고, 다음세대들이 미래를 위해 교육받으며, 영적으로 성숙하여 자신의 삶의 현장을 변혁시키는 훈련된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도록 하는 본연의 사역이 실현되는 최선의 공간 확보를 목적으로 교회를 건축하고자 한다. 우리는 우리만을 위한 공간을 지으려고 하지 않는다.



우선 교회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과 사회구성원들에게 언제든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직과 감사가 균형있게 실천되는 사역인프라를 세울 것이다. 그리고 한국 교회가 더욱 새롭게 되고 성숙하도록 돕는 제자훈련사역, 교회갱신과 연합사역, 그리고 문화사역 등을 위해 의미 있고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공공적 의미와 사명을 감당하는 인프라를 마련 할 것이다. 우리는 개 교회주의를 뛰어넘어 세계선교의 영적 기상도를 새롭게 해야 하는 섬김의 책무가 있다는 것을 통감하며 세계선교를 마무리하는 책임과 사명에 전력할 것이다.

사랑의교회는 지금까지 그렇게 해 왔던 것처럼 한 영혼을 더욱 성숙한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우는 일에 최우선적으로 매진할 것이다. 영광과 감격스런 건축기공헌신예배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올려 드린다. 그리고 사랑의교회 건축은 사람의 일이 아니라 하나님의 일임을 마음 깊이 새기며 더욱 겸손하게 주어진 사명을 순수하게 실천해 나갈 것이다.





 
취재 · 구성 : 사랑NEWS 우리

New Document
  
로딩중..
글등록
건축 과정 이렇게 진행 되었습니다 [3]   2010.06.27
우리의 열정 이루소서 [2]   2010.06.26
더 큰 비전 더 큰 섬김 감당하길 [4]   2010.06.22
오직 십자가의 영광만이 이 땅위에 선포되길 [6]   2010.06.21
은혜의 보답 헌신의 기쁨 [12]   2010.06.19
처음으로12345678910다음10개끝으로
건축헌금 온라인 약정
건축헌금내역확인
릴레이금식기도
<건축헌금계좌> 우리은행 094-086809-13-409 (대한예수교장로회사랑의교회)  |  국민은행 760701-04-015402 (대한예수교장로회사랑의교회)
© 1997. SaRang Church All Rights reserved.
(06655)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121 사랑의교회 / 대표전화 : (02) 3495-1000~4  약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