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사랑의교회 SGMC 건축
 
 
알려드립니다
News
e-News 우리
영상뉴스
축하메세지
입당 축하메세지
 
e-News 우리 알려드립니다e-News 우리
기사입력 : 2010.06.22
더 큰 비전 더 큰 섬김 감당하길 더 큰 비전 더 큰 섬김 감당하길
국내외 교계인사들이 보내온 격려 메시지



주님의 몸 된 교회 짓는 일에 힘쓰십시다

방지일 목사 l 영등포교회 원로

“하나님이 말씀하시니 그대로 된지라 하나님이 보시니 좋았더라”
하나님 앞에서의 선(善)은 그 말씀대로 사는 일입니다. 마지막에는 창세기 1장 31절에 “하나님이 보시니 매우 좋았더라” 하신 지고선(至高善)이 나옵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지으시고 에덴 낙원에 살게 하시며 보시고 “매우 좋았더라” 말씀하셨으니 얼마나 흐뭇하신 표현인데 그만 사람이 이를 감당 못하고 실낙원 하였습니다.
결국 임마누엘 사랑의 주님이 오셔서 죗값을 치르시고 그 몸 된 교회를 세우셔서 낙원을 회복할 기회를 주셨습니다. 지구촌 도처에 주님의 몸 된 교회가 세워지고 주님의 교회가 왕성해갑니다. 네 “장막터를 넓히라” 하신 분부가 잘 실천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다시 오시는 날 사랑의교회당에 모인 성도들을 보시고 “매우 좋았더라” 하시며 신부를 맞이하실 것입니다. 사랑의교회를 통해 구름같이 많은 사람들이 신부의 단장을 잘 하다가 주님을 맞이하실 그 일을 내다봅니다. 힘써 지으십시다.

반석 위에 세워진 교회이기에

강승삼 목사 l 한국세계선교협의회 대표회장

사랑의교회는 새 성전 건축이 필요한 때가 되었습니다. 비록 건물 자체가 교회는 아니지만 교회 공동체의 모든 사역활동의 공간이며 거룩한 성도들의 모임 장소이기 때문에 성전이라고 칭해도 옳은 것입니다. 그간 사랑의교회 건물과 공간이 협소하여 많은 불편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중대한 결단이 있기까지 교회 리더십의 고민과 기도가 많았고 하나님의 뜻으로 받아들여졌다고 생각합니다.
사랑의교회는 참으로 좋은 교회입니다. 그 이유를 열 가지로 생각해 보았습니다.
첫째, 사랑의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값 주고 사신 교회로서 예수 그리스도와 생명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참으로 좋은 교회입니다.
둘째, 사랑의교회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머리시고 영원한 주인이시기 때문입니다.
셋째, 사랑의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반석 위에 세워진 교회이기 대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로고스의 반석, 성도들의 신앙고백의 반석, 믿음의 행위, 즉, 순종으로 다져진 반석 위에 세워진 교회입니다.
넷째, 사랑의교회는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다섯째, 사랑의교회는 천국 열쇠를 받은 교회이기 때문에 참 좋은 교회입니다. 열쇠는 사용하는 자만이 그 권능을 압니다. 말씀의 권세, 기도의 권세, 사랑의 권세, 용서의 권세, 전도·선교의 권세, 섬김과 봉사의 권세, 제자양육의 권세 등입니다.
여섯째, 사랑의교회는 Kingdom Vision을 가지고 국제제자 사역과 봉사와 섬김을 통해 지역사회와 지구촌을 잘 섬기는 교회이기 때문에 참 좋은 교회입니다.
일곱째, 사랑의교회는 헌신된 목회 리더십과 모든 평신도들의 마음이 하나가 되어 새 성전 프로젝트를 시공하게 되었으니 참으로 좋은 교회입니다.
여덟째, 사랑의교회는 꿈이 있고 주님을 사랑하고 주님의 사랑을 받는 헌신된 국제적인 리더십이 있기 때문에 좋은 교회입니다.
아홉째, 사랑의교회는 선교를 충성되게 힘껏 감당하기 때문에 참 좋은 교회입니다,
열째, 사랑의교회는 여러 경제적 난관을 극복하고 세계 선교를 힘껏 섬기는 교회입니다.
사랑의교회 새 성전 기공예배에 즈음하여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성도님들이 준공하여 헌당할 때까지 기쁨으로 잘 섬기기를 기대하며 축하의 말씀을 맺습니다.

새 시대를 향한 힘찬 비상을

고명진 목사 l 수원중앙침례교회

32년 전 하나님의 거룩한 섭리 가운데 세워진 사랑의교회는 그동안 한국 교회와 한국 사회는 물론 세계 교회의 부흥을 견인하는 건강한 모델 교회로 성장해 왔습니다.
사랑의교회의 영향력과 건강성을 결정짓는 두 가지 핵심 요소를 꼽으라면, 아마도 평신도를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우는 제자훈련과 성령의 역동성을 기반으로 하는 성령사역이라고 말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랑의교회는 제자훈련 사역을 통해 한국 교회를 살리고, 세계 교회를 일깨우는 일에 앞장서 왔습니다. 그리고 역동적인 성령사역을 중심으로 온 교회가 십자가와 부활의 능력을 경험하며 사회에서 신앙의 의무를 다하는 교회로서 대사회적인 비전을 성실하게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저는 교회 설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사랑의교회가 한국 교회를 대표하는 교회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이 두 요소의 완벽한 결합, 균형에 있다고 믿습니다.
이를 통해 사랑의교회가 지금까지 감당해 오고 있는 국내외 수많은 사역들은 이미 한국 교회를 넘어 한국 사회의 깊은 곳으로까지 침투하여 복음의 영향력을 확산시켜가고 있습니다.
이제 사랑의교회는 새 성전 건축이라는 새로운 과제와 더불어 새 시대를 향해 힘차게 비상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새 성전 건축은 사랑의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무한 비전의 가치를 표현하는 의미 있는 사건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세상을 구원하고 치유하는 복음 사역의 영역이 더욱 확장되고, 세계 선교를 마무리하는 연합공동체로서의 꿈을 성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새 성전 건축은 그 어떤 사역보다도 많은 에너지와 영적인 집중력이 요구되는 과제입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교회를 중심으로 일하시기 때문에 새 성전 건축에는 많은 저해요소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랑의교회 전 성도가 옥한흠 원로목사님과 오정현 담임목사님을 중심으로 한마음이 되어 기도한다면 성전 건축의 전 과정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교회 위에 머무르는 복된 광경을 보게 될 것입니다.
사랑의교회 새 성전 기공헌신예배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새 성전 건축을 기점으로 하여 사랑의교회가 하늘의 능력이 어떤 것인지를 세상에 보여주는 위대한 교회로,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을 가지고 주의 손과 발이 되어 한국 교회와 이 민족, 그리고 열방을 섬기는 우리 시대에 가장 사랑받는 교회로 우뚝 서게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새 성전과 함께 새로운 역사 창조되기를

김경원 목사 l 서현교회 교회갱신협의회 대표회장

먼저 새 성전 건축 시작을 축하드립니다. 새 성전 건축 결단이 쉽지 않았을 것인데 옥한흠 목사님과 오정현 목사님의 결단과 이 결단에 성도들이 기쁨으로 동참하여 오늘에 이르게 된 줄 믿습니다.
물론 안팎으로 적지 않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모든 것을 극복하고 오늘 성전 기공 헌신예배를 드리게 됨을 축하드립니다. 시작도 힘들지만 완공하기까지 쉽지 않은 과정들을 거쳐야 되리라고 봅니다.
성전 건축은 규모가 크고 작음을 떠나 쉽지 않은 일입니다. 무엇보다도 성도들의 하나 된 마음이 필요하고 그 하나 됨은 마음을 같이하는 기도입니다. 누구의 표현대로 성전은 돈으로 짓는 것이 아니라 무릎으로 짓는 것입니다.
이미 사랑의교회는 개교회의 위치를 떠나 한국 교회의 대표적 교회이며 이제 더 나아가 세계 속에 주목받고 있는 교회입니다. 새 성전은 개교회를 위한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하고 한국 교회와 사회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시작이 중요하지만 완공은 더 아름답기에 그 아름다움의 내일을 기대합니다. 아울러 새 성전과 함께 새로운 역사가 창조되기를 기도합니다.

고난의 시간은 하늘로 오르는 사닥다리

김삼환 목사 l 명성교회, 한국교회희망봉사단 대표회장

할렐루야! 사랑의교회가 건축기공 헌신예배를 드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사랑의교회는 1978년 서초동에 개척 이후 옥한흠 목사님의 제자훈련을 통해 성도들의 내실 있는 영적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그리하여 가장 모범적인 교회, 존경받는 교회로서 사회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해 왔습니다. 또한 옥한흠 목사님은 한국 교회 목회자들의 시금석으로 저를 비롯한 한국 교회 전체가 존경하고 흠모하고 있습니다.
옥한흠 목사님의 뒤를 이어 오정현 목사님께서는 21세기의 준비된 목회자로서 영성, 말씀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킹 사역, 사랑의교회를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복음의 제사장 되는 교회로 이끌어 나가는 데 탁월한 목회적 역량을 발휘하고 계십니다. 이는 단순히 사랑의교회에 부어주신 은혜와 축복일 뿐만 아니라 한국 교회, 나아가 세계 교회에 부어주신 주님의 큰 은혜와 축복이라고 믿습니다.
사랑의교회가 건축기공 헌신예배를 드리기까지 고난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기 위한 고난이었음을 믿습니다. 그동안 사랑의교회가 걸어왔듯이 옥한흠 목사님과 오정현 목사님을 중심으로 오직 주님께 영광을 올려드리는 마음으로, 우리의 마음과 목숨과 뜻을 다해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도하며 성전 건축을
 
취재 · 구성 : 사랑NEWS 우리

New Document
  
로딩중..
글등록
건축 과정 이렇게 진행 되었습니다 [3]   2010.06.27
우리의 열정 이루소서 [2]   2010.06.26
더 큰 비전 더 큰 섬김 감당하길 [4]   2010.06.22
오직 십자가의 영광만이 이 땅위에 선포되길 [6]   2010.06.21
은혜의 보답 헌신의 기쁨 [12]   2010.06.19
처음으로12345678910다음10개끝으로
건축헌금 온라인 약정
건축헌금내역확인
릴레이금식기도
<건축헌금계좌> 우리은행 094-086809-13-409 (대한예수교장로회사랑의교회)  |  국민은행 760701-04-015402 (대한예수교장로회사랑의교회)
© 1997. SaRang Church All Rights reserved.
(06655)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121 사랑의교회 / 대표전화 : (02) 3495-1000~4  약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