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사랑의교회 SGMC 건축
 
 
 
SGMC건축성도들께 드리는 편지
 
오정현 목사 옥한흠 목사  
  하나님의 뜻 위에 세워지는 교회 2010.01.10 
sarang global ministry center오정현 목사

작년 5월 제직회에 교회건축에 대해 보고를 드린 후에 지난 7개월 동안 건축을 위해 서초동 부지를 구입하고, 100대 기도제목을 나누며, 11월에는 성도들의 헌신과 사랑을 모아 건축헌금을 작정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늘 건축의 모든 과정이 성도들의 눈높이에서 진행되고 있는지, 성도들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한 것은 없는지, 혹은 뜻하지 않게 마음에 상처를 입거나 힘들어하는 성도들은 없는지 두려운 마음으로 돌아보게 됩니다.

사랑의교회 건축은 우리는 물론이요 외부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긍정적으로 보는 분들도 있지만 비판적인 분들도 있습니다. 때로는 관심이 지나쳐 도를 넘어서는 경우도 보이지만, 그 역시 사랑의교회에 대한 애정에서 비롯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사랑의교회는 수만 명의 성도들이 함께하기에 건축에 대해 이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 제일 중요한 것은 우리의 생각이 아니라 왜 건축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건축의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이며, 건축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헤아리는 것입니다.

첫째, 사랑의교회 건축은 우리의 간절한 기도에 하나님의 응답으로 시작된 것입니다. 보이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지만, 믿음의 조각구름이 은혜의 장대비로 쏟아지길 오랫동안 기도했습니다. 건축에 있어 소수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사람의 노력일 수 있지만, 수만 명의 헌신을 끌어내는 것은 오직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의 감동으로 비롯된 것임을 믿습니다.

둘째, 사랑의교회 건축은 성도들의 헌신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확신하면서 수만 명의 성도들이 자신을 기꺼이 드렸고, 그 결과 헌신과 희생의 수많은 아름다운 열매들이 나타났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고 그 은혜 가운데 믿음으로 결단한 사람들의 헌신과 희생은 반드시 존중되고 지켜져야 합니다.

셋째, 사랑의교회는 한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목회철학 위에서 세워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 사람의 철학이 있는 교회가 큰 교회를 짓는 것에 대해서 비판적인 말을 하고 있습니다만 새 성전건축은 바로 그 소중한 한 사람을 더 얻기 위해서 세워지는 것이며, 바로 그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인 수만 명의 간절한 소원으로 건축을 하는 것입니다.

행여나 건축에 대한 이러한 하나님의 뜻이 제대로 성도들의 마음에 공감되지 않았다면, 그것은 저의 부족함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언제나 저의 가장 큰 관심사는 사랑의교회 성도들이 은혜 가운데 서는 것이며, 성도들이 주님을 더 사랑하고 하나님 나라에 대한 꿈을 꾸며 주님께 귀히 쓰임 받는 것입니다. 새 성전 건축은 바로 이 일을 위한 것이며, 5년, 10년 뒤에 사랑의교회가 주님께 더 쓰임 받는 좋은 교회가 되도록 제게 맡겨진 지도자의 모든 책임과 짐을 묵묵히 지고 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태산같이 굳건하게, 큰 숲같이 고요하게 믿음으로 반응합시다.” 태산은 폭설이 내려도 오히려 큰 그림이 됩니다. 비바람이 쳐도 그 속의 청송(靑松)은 더 강건하고 푸르름을 더할 것입니다. 우리가 헌신과 기도 위에 세우는 새 성전은 한국 교회의 영적 동력과 은혜의 엔진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물론이요 한국 교회와 지역 사회가 가장 요긴하게 사용하는 교회로 세워질 것입니다. 이 일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성도 한 분 한 분 모두가 믿음 가운데 서서 성령께서 주시는 마음으로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우리 모두가 3년 후에 성전 건축의 기쁨 속에서 성령께서 주시는 영광스러운 환희를 마음껏 누리는 그날을 바라보며 엎드려 기도합니다.

주후 2010년 1월 10일 사랑과 감사로 오정현 드림 오정현 목사 친필싸인


 
번호
제목
날짜
6   하나님의 뜻 위에 세워지는 교회   2010.01.10
5   헌신과 기도의 벽돌을 쌓아갑시다   2010.01.05
4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할렐루야주일   2009.12.01
3   평생감사 헌신주일에 주신 크신 은혜   2009.12.01
2   믿음의 역사에 우리의 헌신을 기록합시다   2009.12.01
1   하나님이 새 일을 시작하셨습니다.   2009.12.01
 
1
 
건축헌금 온라인 약정
건축헌금내역확인
릴레이금식기도
<건축헌금계좌> 우리은행 094-086809-13-409 (대한예수교장로회사랑의교회)  |  국민은행 760701-04-015402 (대한예수교장로회사랑의교회)
© 1997. SaRang Church All Rights reserved.
(06655)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121 사랑의교회 / 대표전화 : (02) 3495-1000~4  약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