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사랑의교회 SGMC 건축
 
 
 
SGMC건축건축소개
 
 
건축의 비전

예배와 교제의 공간
“창조의 아버지 그 섭리 보이사….” 영광스런 예배, 그러나 본당에 들어가기 위해 30분 이상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현실. 한겨울 매서운 추위와 한여름의 찜통 더위를 견디며 예배를 사모하여 나온 성도들의 아픔을 더 이상 간과할 수 없기에 오랫동안 기도해온 교회 건축은 더 큰 소망으로 다가옵니다.
새롭게 건축될 교회에서는 대예배실과 부속실을 포함하면 1만명 이상이 함께 예배하며 ‘쉐키나의 영광’으로 가득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 예배자들을 위해 잠시의 여유도 없이 주차장으로 뒤엉키듯 빠져나와야 하는 어려움도 새로운 성전에서는 해소될 것이 분명합니다. 시간 간격이 충분한 각 예배시간과 넓은 교제의 공간이 성도 여러분의 교제를 더욱 풍성하게 해 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북카페와 카페테리아가 있는 공원 개념의 광장은 사랑의교회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호스피스, 이웃사랑선교부, 장애인선교회, 북한사랑의선교부
등으로 구성된 민족을 치유하는 섬김공동체를 위한 공간들이 자리하게 될 것입니다. 사역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성도들에게 다소간 멀다 싶었던 탈북청소년들을 위한 ‘느헤미야 학교’나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중요한 사역들이 가깝게 느껴지게 될뿐 아니라 보다 쉽게 다가설 수 있게 되어 사역의 획기적인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들을 배려한 건축을 통해 섬김공동체의 작은 실천을 적용할 것이며 비장애인들과의 교감과 이해의 폭이 확장될 것입니다.




사랑의교회 핵심 사역인 훈련사역은 소그룹 훈련 공간의 부족으로 인해 큰 고통을 겪어 왔습니다. 새 성전에는 50인 이하의 소그룹실이 100개 이상 확보됨으로써 공간문제가 크게 해소될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세미나실이 확보되어 공간의 제약 때문에 그동안 펼칠수 없었던 꼭 필요한 양질의 세미나들이 원활하게 개최될 수 있습니다. 제자훈련의 모든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료실 공간도 확보되어 제자훈련의 새 시대를 열어갈 것입니다.




세계선교부와 외국어예배, 그리고 대외협력사역 등이 한 곳에 모여 글로벌 사역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입니다. 3개 국어 이상 동시통역이 가능한 본당 예배실, 국제회의를 주최할 수 있는 글로벌 세미나실 등이 확보됩니다. 동북아재단이나 한중기독교교류재단, 세계기독교정보연구원(WICI) 등 한국 교회의 영성을 세계로 펼쳐갈 실제적인 사역의 장이 열리게 될 것입니다.




이번 건축에 가장 많이 고려되는 부분은 다음 세대입니다. 새 건물의 1~2개 층을 다음 세대를 위한 전용공간으로 확보함으로 현재의 열악한 공간 형편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공간이 확보될 것입니다. 특히 유비쿼터스룸을 만들어 디지털시대에 걸맞는 교육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또한 영유아를 위한 공간을 본당과 가까이에 위치하게 함으로써 자녀와 부모를 함께 배려하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친환경적 건물이 가지는 강점 때문에 새 성전에 출입하는 것 자체만을 통해서도 우리의 자녀들에게 신앙교육의 효과가 일어날 것입니다.




건물 전체의 특성이 소통과 개방인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공간들이 많이 확보될 것입니다. 1층의 파크 공간, 웨딩채플, 콘서트홀, 체육관, 스카이 라운지 등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센터로서의 역할들을 감당할 것입니다. 대법원과 예술의전당으로 이어지는 지리적 특성을 최대한 살려내기 위한 공간들이 창출될 것입니다.


건축헌금 온라인 약정
건축헌금내역확인
릴레이금식기도
<건축헌금계좌> 우리은행 094-086809-13-409 (대한예수교장로회사랑의교회)  |  국민은행 760701-04-015402 (대한예수교장로회사랑의교회)
© 1997. SaRang Church All Rights reserved.
(06655)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121 사랑의교회 / 대표전화 : (02) 3495-1000~4  약도